본문 바로가기

열혈청년 달콤리뷰세상/건강정보

고혈압 원인과 치료방법(좋은음식, 예방법)

고혈압 원인과 치료방법(좋은운동, 좋은음식, 예방법)



요즘 같은 현대 사회에서 고혈압은 나이를 불문하고 젊은 사람들도 많이 걸리는 병이죠..? 현대 사회에서 생활하면서 잦은 음주와 불안정한 식습관, 그리고 스트레스로 인해 고혈압의 발병 확률이 매우 높아졌다고 합니다. 고혈압의 원인과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혈압의 발생 원인.


고혈압의 대표적인 원인은 가족력, 음주, 흡연, 고령, 비만, 잘못된 식습관, 스트레스 등 환경적·심리적 요인이 크다. 사람마다 약간씩 틀리며, 평균 혈압치보다 낮을 경우 저혈압으로 간주한다.

고혈압의 예방 방법.


고혈압은 생활 습관과 식습관 개선만으로도 충분히 예방 할 수 있다고 합니다.

1. 음주, 흡연은 가능한 피한다.
2. 잘못된 식습관 개선. (짜게 먹는 습관, 폭식, 인스턴스 음식 섭취 등..)
3. 꾸준한 운동. (항상 꾸준한 운동을 통해 몸 관리를 한다.)
4. 스트레스 해소. (좋아하는 취미생활을 하나씩 만들기.)

고혈압에 좋은 음식.



영지버섯.
한방에서는 강장·진해·소종() 등의 효능이 있어 신경쇠약·심장병·고혈압·각종 암종에 사용한다.
시금치.
시금치 100g 중에는 철 33mg, 비타민A 2,600IU, B1 0.12mg, B2 0.03mg, C 100mg 과 비타민K도 들어 있어, 중요한 보건식품이다.

두부.
두부는 콩물에 응고제를 넣어 단백질을 굳힌 것인데, 이 때 콩물 속에 들어 있는 콩의 기름이 거의 단백질에 싸여서 함께 응고된다. 그러므로 두부는 단백질 외에 지방도 풍부하다. 단백질은 필수아미노산을 많이 함유한 질이 좋은 것으로, 소화흡수율도 매우 높다. 또한, 두부의 성분은 가식부 100g당 84㎉, 수분 82.8%, 단백질 9.3g, 지질 5.6g, 회분 0.9g, 당질 1.4g, 섬유소 0.2g, 칼슘 126㎎, 인 140㎎, 철 1.5㎎, 나트륨 5㎎, 칼륨 90㎎, 비타민B1 0.03㎎, 비타민B2 0.02㎎, 나이아신 0.2㎎로 이루어져 있다.

마늘.
한방에서 약이 되는 차로, 이뇨작용과 살균 및 살충·강장의 효과가 있으며 소화액의 분비를 촉진시키고 신경계통을 자극하여 혈액순환을 왕성하게 하는 효과를 나타낸다.

[추천링크] 몸에 좋은 99% 지리산 흰민들레 엑기스 무료상담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