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혈청년 달콤리뷰세상/건강정보

시력향상과 피로회복에 효과적인 복분자 효능

복분자 효능 원액 복분자즙 복분자주 오디

오늘은 복분자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얼마 전에 집에 내려가서 아버지랑 복분자주를 마셨는데요. 아버지께서 복분자가 남자 몸에 좋다고 저에게 권하시더라구요. 복분자는 많은 분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건강식품 중 하나입니다.

특히 복분자즙과 복분자주로 많은 분들이 이미 드셔보셨을꺼에요. 몸에 좋다는 복분자라 하지만 몸에 좋다는 효능이 무엇이 있는지 모르고 드신분들도 많을꺼라 생각됩니다.

복분자는 남성의 정력을 좋게 해준다는 이야기가 많죠. 남성의 정력.. 정력 말고도 복분자의 또 다른 효능에 대해 오늘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복분자 열매 사진

시력 향상
복분자는 많은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어서 시력 향상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A는 시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성분으로써 안구의 시홍형성을 돕고 눈병,약시,야맹증을 예방,치료를 하며 망막의 기능에 필수적인 기능을 수행과 정상 적인 시력 유지 시켜줍니다.

항암 작용
복분자는 비타민A를 함유하고 있어 비타민A는 항암 효능이 있어 암환자들에게 효과적입니다.

정력 향상
복분자는 남성과 여성의 성호르몬 분비를 활발하게 촉진시켜 정력감퇴와 남성의 조루증을 치료합니다. 또한, 소변을 잘보게 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피부노화 방지
복분자는 항산화작용이 뛰어나며 각종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어서 피부노화 예방과 기타 노인성질병을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꾸준히 복분자를 섭취할 경우 피부가 매끄럽고 하얗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효과
복분자는 탄소화물과 지방의 흡수를 막아주는 성분이 들어있어 운동이 끝난 뒤에 복분자 즙을 섭취해줄 시 요요 현상 방지에 효과적이라고 한다.

만성피로, 간기능회복 효과
복분자는 간에 좋은 음식으로써 복분자를 섭취 시 숙취해소 효과가 있으며, 꾸준히 섭취 할 경우 만성 피로와 간 기능 회복에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복분자주는 하나의 술이기 때문에 과도한 섭취 시 몸에 무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복분자를 피해야 될 사람
복분자는 그 성질이 따뜻하여, 몸에 열이 많이 나는 체질이나 성기능이 원래 좋은 사람 경우 복분자를 섭취하면 장에 열이 많이 쌓이게 되어 장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심할 경우 장염 등의 질병이 걸릴 수 있으며 장에 관련된 항문 질환이 생길 수 있어서 가능한 피하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