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혈청년 달콤리뷰세상/건강정보

건강식품 홍삼 액기스, 홍삼 진액의 효능 및 정보

건강식품 홍삼 액기스, 홍삼 진액의 효능 및 정보


홍삼이라고 하면 대표적으로 어떤 단어가 떠오르시나요? 정력? 힘? 노화방지? 등등 많은 단어들이 떠오르기 마련인데요.그만큼 홍삼에 대한 효능이 좋다고 보시면 됩니다. 홍삼에 대한 효능이 과연 몇가지나 있을까요? 지금 몇가지 예로 들은것만해도 엄청나게 많습니다. 그만큼 한국 사람들이 홍삼을 찾는 이유가 다 있는거 같습니다. 홍삼이라는게 도대체 어떤 것이길래?왜..? 한국 사람들이 많이 찾고 그만큼 많이 섭취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삼의 효능.

1. 숙취제거
홍삼 엑기스와 함께 술을 마시면 술만 마신경우에 비해 혈중 알코올농도가 낮아진다고 합니다.홍삼이 체내에 알코올을 빨리 분해해 주는것이죠.

2. 노화방지
홍삼에 수 종의 페놀성 화합물과 말토오스가 노화방지 및 피로억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또한 홍삼 추출물은 노화억제 관련 효소의 활성을 촉진시켜 노화를 지연시키고, 인삼에 들어있는 미량의 원소인 구리, 코발트, 비소, 게르마늄, 인, 알루미늄 등은 독성으로 노화되는세포를 신생세포로 바뀌는것을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답니다.또한 항암작용에 특효가 있고, 부신피질 기능을 흥분시켜 생체의 저항력을 높인다고 해요.

3. 항피로 & 항스트레스효과
홍삼은 복잡한사회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스트레스를 잡아주는 성분을 가지고 있답니다.홍삼의성분은 스트레스 방어체계와 관련된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 항스트레스효과를 발휘하며, 육체적, 정신적 무기력증 등으로 야기되는 운동능력 퇴보와 기억력 감퇴 등에도 효과를 준다고해요.

4. 혈액순환 효과
성인병인 혈전증과 동맥경화성질환은 혈관이 막혀 생기는병이죠.이런 성인병에 홍삼의 성분은 항혈소판(혈전 생성 억제)작용을 일으켜 혈관이 수축되는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5. 면역기능효과
항암제 투여 때문에 생기는 면역기능저하를 복원시키는데도 홍삼의 사포닌 성분이 매우 효과적이라고합니다.또한 바이러스 감염예방 및 치료에 유효한 인터페론의생성을 촉진시켜 준다고 해요.

6. 골다공증 예방효과
홍삼의 사포닌성분은 골다공증으로 약해진 골절예방에도 상당한 효과가 있다고합니다.사포닌성분이 뼈의 무게와 강도를 높여줘 골다공증이 예방된답니다.

7. 여성 갱년기장애에 대한 효과
홍삼분말을 1개월간 투여 받은 갱년기장애 부인은 82% 정도 상태가 양호해졌으며 내분비기능이 개선되어 여성호르몬이 증가 되었다고 합니다.이는 홍삼성분이 난소조작에 대한 혈류량을 증가시켜주기 때문이라고 해요.또한 불면증이나 두통, 난소기능 저하, 우울증, 전신 권태감에도 탁월한효과가 있다고 전해집니다.

 8. 빈혈 치료효과
빈혈환자 13명을 대상으로 홍삼의 유효성분을 투여한 결과 저색소성 빈혈과 위 절제후의 난치성빈혈에 유효하다는 결과가 나왔다고합니다. 특히 각종 빈혈치료제가 효과가 없는 류마치스성, 결핵성, 노인성 빈혈에 효과가 있다고해요.


 9. 발기부전증 및 남성불임증 치료효과
발기부전환자 치료에 홍삼을 쓴 결과 60%가 발기 부전에 대한 치료효과를 나타냈다고 합니다.특히 기존의 치료제인 트라조돈보다 그 효과가 두배나 된다고해요.이는 홍삼이 긴장완화와 스트레스를 해소시켜 성호르몬의 생성을 촉진시키고 음경내 혈류를 증가시켜 줌으로서 발기부전을 근본적으로 치료해주는 것이죠.특히 홍삼은 기존 치료제와는 달리 만성독성이나 부작용이 없는것이 큰 장점!!또한 '정자 결핍증'의 남자환자 29명(5명의 무정자증)을 대상으로 홍삼에서 추출한 성분을 투여한 결과 무정자증의 5명을 제외한 24명이 모두 정자수가 현저히 증가하고 정자 운동율도 70%로 증가되는 등 불임치료에도 특별한 효과가 인정되고 있어요.

 10. 고혈압 및 당뇨병효과
고혈압으로 고생하는 환자 19명에게 고혈압 치료제 외에 홍삼을 매일 3개월간 투여한 결과 수축기 혈압이 현저히 감소되고 불면, 갈증, 피로감 등이 사라지고 성생활 등 환자의 89%가 생활상태가 현저히 개선되었다고 합니다.또한 고혈압 환자 15명을 대상으로 홍삼 엑기스를 1일에 1g 씩 12주간 투여한 결과 80% 정도가 혈압저하 효과가 나타났다는 연구 결과도 있어요.또한 당뇨병환자에게 홍삼을 투여하면 환자에 따라 혈당량이 저하되고, 인슐린 치료환자는 투여량 감소조절이 가능하며 특히, 자각증상으로 현기증, 어깨 결림, 흉부압박감, 갈증, 전신 권태감, 머리가 무거운 증상 등이 크게 개선된다고 합니다.이는 홍삼에 포함된 아테노신과 파이로 글루타민산이 모세혈관의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당뇨병환자가 흔히 걸리기 쉬운 동맥경화 등의 증상을 예방시켜 줌으로써 당뇨병치료에는 '천혜의 약'이라고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어요.



이렇게 10가지나 되는 많은 효과가 있습니다. 이렇듯이 홍삼에 대한 효과가 많은만큼 많은 분들이 찾는거 같습니다.특히, 홍삼에는 사포닌이라는 성분으로 인해 많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홍삼에 대해 값싸게 살 수 있는 곳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홍삼은 요새 어딜가나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이면 인터넷, 오프라인매장이면 오프라인매장 엄청나게 많죠.그래도 홍삼에 대해 정보를 많이 얻고, 그만큼 좋은 홍삼을 찾기란 하늘의 별따기나 마찬가지인거 같습니다.또한 상품이 좋은 홍삼 같은 경우 엄청난 값어치를 하니.. 돈없이는 홍삼 먹기도 힘들죠..그래서 홍삼이 싼 곳을 많이들 찾으시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