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혈청년 달콤리뷰세상/건강정보

유행성 눈병으로부터 예방하는 방법

유행성 눈병 예방하는 법

요새 유행성 눈병이 전국 각지에 눈병 환자가 급증하고 있는 추세죠..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수영장을 비롯해..

야외 활동이 많아져 개인 위생에 좀 더 신경을 써야 되겠죠? 평소에 눈병을 예방 방법으로는 대표적으로 손을 깨끗히 씻어라..

하는 이야길 많이 듣고 했죠.. 또 눈도 비비지 말라.. 근데.. 도대체 이 말이 맞는건지..

요즘 돌고 있는 눈병이.. 유행성각결막염급성출혈성결막염 두가지라고 합니다..
이 두개의 눈병이 어떤 증상을 일으키는지

자세히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행성눈병이 걸리면 나타나는 증상은...???

               유행성각결막염과 급성출혈성결막염의 두 가지의 눈병은 동일한 증상을 보인다고 합니다.
               양안, 동통, 눈물, 충혈, 눈부심, 결막하 출혈 같은 증상이 나타나 약 3~4주간 지속되기 때문에..
               빠른 조기치료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현재 또는 혹시 나중에 유행성 눈병과 같은 증상이 있을 경우 꼭 전문의의 진료를 받고 염증을 억제하기 위한 안약이나
세균감염을 예방하기 위한 항균제 안약을 점안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다른 사람에게 눈병을 옮길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유행성 눈병을 예방하기 위해선.. 어떤 조치가 필요한지 알아보겠습니다.


유행성 눈병을 예방하기 위한 조치 방법은???

                1) 평소에 더러운 손으로 눈을 만지지 않는다.
                2) 유행성 눈병이 성행할 때는 수영장과 같은 사람 많은 곳을 가지 않는다.
                3) 눈에 이상이 있을 경우 가까운 안과를 찾는다.
                4) 외출을 다녀온 후에 손을 비누로 깨끗하게 닦는다.
                5) 손소독제를 휴대하고 다니면서, 손을 자주 소독해준다.


유행성 눈병은 보통 학령기 아동과 청소년층에서 많이 발생한다고 하더라구요.

전체 보고환자수의 30~36%를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이들이 있는 집은 아이들에게 개인위생에 신경쓰게끔 교육을 잘 시키는게 중요한거 같습니다.

개인위생도 위생이지만 만약에 양안, 동통, 눈물, 충혈, 눈부심, 결막하 출혈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유행성각결막염과 급성출혈성결막염일 가능성이 있다고 해요. 이럴 때는 전문의의 진료를 받고 염증을
             억제하기 위한 안약이나 세균감염을 예방하기 위한 항균제 안약을 점안해야 된다고 하니..
             혹시나 증상이 나타날 경우 가까운 안과를 찾으세요^^

[무료상담] 눈병이 의심되는 경우 전문 주치의가 온라인으로 상담해주는 아이메디안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