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혈청년 달콤리뷰세상/건강정보

고혈압이 몸에 치명적인 이유(추천 음식,예방법)

고혈압 추천음식 고혈압 예방하는 음식 고혈압 증상 고혈압 원인 저혈압 고혈압 치료 고혈압 합병증

고혈압이 있으신분들이 제 주변에도 많이 있습니다. 제가 가장 사랑하는 아버지!!! 울 아버지도 고혈압으로 매일 매일 약 드시고 몸 관리 하신답니다. 고혈압에 특히 안좋은 술을 좋아하셔서 고혈압을 땔래야 땔 수 없죠.

고혈압이 우리 몸에 치명적인 이유를 몇 가지 들어보려고 합니다. 저희 아버지가 고혈압을 가지고 계신지라 알아보았습니다. 고혈압을 측정하는 혈압측정기로 측정해보면 최고혈압 140, 최저혈압 90 이상이 되면 고혈압으로 판정한다고 합니다.

주변에 혈압측정기를 흔히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요즘은 보통 병원만 가도 혈압 측정기가 있을뿐더러, 주변 동사무소나 지역주민센터 등을 가지면 쉽게 측정할 수 있어요!

고혈압은 95%이상이 본태성 고혈압으로써 원인을 모르는 고혈압을 본태성 고혈압이라 부릅니다. 그만큼 위험하고 빠른 시일내에 고혈압을 예방하는 방법이 최선이라 생각합니다. 고혈압은 조금만 신경쓴다면 쉽게 예방 하실 수 있습니다.

1. 식사를 고기보다는 야채와 채소를 섭취, 또한 고기를 먹더라도 야채와 함께 섭취!

2. 음식은 짜게 섭취하지 않는다. 짜게 섭취할 경우 고혈압이 걸린다는 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3. 술을 최대한 피하고, 꾸준한 운동으로 비만을 예방해야 합니다.

제가 말씀 드린 고혈압 예방법은 거의 대부분 사람들이 알고 계시는 사실일테지만, 대부분 지키기 힘든 것들이지요. 그만큼 고혈압 예방법이 힘들다는거라 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래 건강하게 살려면 예방법을 지킬려고 노력하는게 필수겠죠!?

저희 아버지께서는 매달 보건소에서 나오는 고혈압 약을 매일 꾸준히 드시고 계십니다. 고혈압을 가진 환자들은 약을 꾸준히 먹어주면 몸에 그만큼 좋다고 합니다. 귀찮다고 안먹고 일있다고 깜박한다면.. 몸은 그만큼 쉽게 피로해질 뿐더러 고혈압으로 인한 각종 합병증까지 생길 수 있습니다.


요새는 젊은 학생들까지도 고혈압으로 합병증까지 발생한다고 각종 언론사에서 많은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요즘 음식섭취가 불규칙하고 또한 많은 인스턴트 음식을 쉽게 접할 수 있는 젊은 학생들도 그만큼 고혈압에 쉽게 노출 되어 있다고 알 수 있습니다. 밑에 언론사에서 보도한 자료들입니다.



고혈압에 관한 EBS동영상 자료도 올려드리겠습니다. 출저는 네이버카페입니다. 카페로 이동하셔서 봐야되는 불편함이 있지만....필요하신 분들은 이동하셔서 고혈압의증상 보세요!

한국인의 고혈압 환자가 500만명이 넘었다고 합니다. 이젠 고혈압도 남 일이라는 생각보다는 먼저 예방하는 습관이 가장 최선책인 것 같습니다. 모두 몸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