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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혈청년 블로그팁/블로그수익모델

[TIP]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그룹으로 관리법.

구글 애드센스, Google adsense, 구글 광고

로그를 운영하시는 많은 블로거분들이 구글 애드센스를 많이 쓰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블로그를 운영수익에 있어 가장 큰 수익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이죠. 처음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 하시는 분은.. 채널이 도대체 머야? 하고 생각하시는 분이 참 많을거라 생각됩니다. 저조차도 처음엔 채널이 무엇인지? 어디다 사용하는건지? 전혀 모르고 있었기 때문이죠.

구글 애드센스 채널 설정은 색상이나 카테고리, 페이지 등 원하는 기준에 따라 광고 단위를 그룹으로 묶을 수 있는 라벨과 유사한 기능입니다. 채널을 사용하면 특정 광고 단위 및 페이지에 대한 자세한 실적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수입과는 관련은 없지만 각 광고를 그룹화시켜 실적 데이터(클릭율 등..)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위 그림을 보시듯이 각 콘텐츠 애드센스의 채널을 나눠 페이지 노출수/클릭율 등등.. 자세히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자신의 블로그의 수익이 높은 광고를 주는 광고가 어느 광고인지.. 또한 각 광고의 예상 수입 등을 자세히 확인 하실 수 있어 좀 더 수익관련하여 데이터를 확인 하실 수 있는 것입니다.

채널 설정은 URL채널 설정과 맞춤채널 설정 2가지로 나뉠 수 있습니다.

URL 채널설정은 사이트 내 특정 페이지의 실적을 추적합니다.
맞춤 채널설정은 그룹에 포함된 광고 단위를 추적하여 자세하고 구체적인 실적을 확인할 수 있는 맞춤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맞춤 채널을 광고 게재위치로 사용하면 광고주가 광고를 게재할 위치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수익에 대해 자세히 연구하는게 블로그 수익률을 좀 더 높일 수 있는 좋은 방법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또한 제가 자주 찾아가는 구글 애드센스 포럼[바로가기]에서도 좋은 정보들이 많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