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혈청년 달콤리뷰세상/추천정보

한글타자연습 타닥타닥 타자게임하기

한글타자연습 타닥타닥 타자게임하기


어렸을 적, 아버지께서 큰 맘 먹고 컴퓨터를 처음 사주던 날.. 하루종일 열심히 타자연습을 하던 기억이 떠오르는데요. 그때만해도 타자가 참 느렸는데, 10년이 훌쩍 지난 지금은 키보드가 손에 익어 눈으로 직접 키보드를 보며 타자를 칠 필요가 없게 되었죠.

저는 컴퓨터를 중학생 때, 처음 접하게 되었으나 요즘 아이들은 초등학교 들어가기도 전에 이미 컴퓨터와 친숙하다보니 타자연습 프로그램은 중학생이 아닌 유치원생들이 사용한다곤 합니다. 제 조카녀석만봐도 이제 7살인데 타자연습게임을 하며 컴퓨터를 하니 말 다했겠죠?


▲ 온라인 한글타자연습 "타닥타닥"


오늘은 오랜만에 한글타자연습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릴려고 해요. 별도로 컴퓨터에 설치해야하는 프로그램은 아니며 인터넷 주소로 접속하시면해도 재미있는 한글타자연습을 하실 수 있습니다. 어릴 적, 제가 사용하던 한글타자연습 프로그램은 '한컴타자연습'인데, 이 프로그램은 직접 컴퓨터에 설치해야 타자연습을 할 수 있는 반면 오늘 소개해드리는 타자연습 프로그램은 인터넷만 접속하면 무료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오늘 소개해드릴 타자연습게임 "타닥타닥(링크)"을 소개합니다.
따라오시죠잉~



온라인 한글타자연습 "타닥타닥"은 총 5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본인의 타자실력에 맞게 타자를 연습할 수 있는데요. 초급자의 경우, <자판연습>과 <낱말연습>을 통해 기본적인 실력을 갖추어나가는 것이 좋으며, 그 뒤로 <문장연습>과 <받아쓰기>를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 타닥타닥을 통해 타자연습을 할 경우, 한글연습보다는 영어타자 실력을 키우기 위해 영타를 연습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오랫동안 컴퓨터를 사용해왔던터라 한글타자는 기본 5~800타가 나오기 때문에 굳이 한글연습을 할 필요가 없다는.. ^^;


 

▲ 타닥타닥에서는 <한글> <영어>로 타자연습을 진행할 수 있다.


타자연습을 진행하기에 앞서 기본적으로 키보드 자판연습을 통해 자판위치를 몸으로 직접 익혀야 키보드를 안보고 칠 수 있기 때문에 초급자의 경우, 기본기인 자판연습을 꾸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뒤로 저는 진행하시는 것을 낱말연습과 문장연습을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 타닥타닥으로 낱말연습을 해보자.


▲ 필자의 경우, 문장연습으로 타자속도가 약 650타 나온다.


타닥타닥의 재미난 기능은 바로 <받아쓰기>인데요. 직접 컴퓨터에서 문장을 읽어주고 받아쓰기 연습을 진행할 수 있다. 블로그를 5년 가까이 운영하면서도 <띄어쓰기>와 <맞춤법>이 조금 모자란 편인데, 타닥타닥 받아쓰기 기능을 통해 틀린 문장을 바로 잡을 수 있어 정말 좋답니다.


▲ 열혈청년 타닥타닥 받아쓰기를 한 결과는?


제가 직접 받아쓰기를 한번 진행해봤습니다. 결과는 60점. 대박! 띄어쓰기가 제대로 안되고, 발음을 잘못들어 겨우 60점을 받았습니다. 앞으로 더 공부해야겠네요. 결과를 보고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ㅠ 결과를 보고 부끄러워 어디 숨어버리고 싶더군요. 그래도 앞으로 열심히 공부하면 100점 받을 수 있겠죠? ^^


▲ 퍼즐게임도 재미있다!


현재 한글타자연습을 찾고 계시다면, 제가 자주 사용하는 온라인 한글타자연습 "타닥타닥"을 통해 타자실력을 크게 향상시켜보는 것이 어떨까요?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다면 무료로 손쉽게 사용 할 수 있는 무료타자연습 "타닥타닥" 우리 모두 타자연습하러 가요~

한글타자연습 타닥타닥에서 타자연습하기(▶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