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혈청년 달콤리뷰세상/취업정보

아시아나항공 항공정비사 취업한 항공전문학교 학생들

아시아나항공 항공정비사 취업한 항공전문학교 학생들





안녕하세요. 열혈청년입니다.

오늘은 항공전문학교에 관련된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얼마 전, 한국항공전문학교 항공정비과를 졸업한 졸업생들이 아시아나항공 항공정비사

인턴과정에 당당히 합격했다는 소식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정말 좋은 소식이죠!? 한국항공전문학교를 다니고 있는 항공정비과 학생들의 로망.

바로, 대기업 항공사로 취업하는 길이죠.

요즘 청년실업난이다~ 뭐다~ 해서 취업을 못하는 청년들이 많지만,

한국항공전문학교 항공정비과 학생들은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 '제주항공'

항공정비사로 매해 꾸준히 취업되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 아시아나항공 항공정비사로 취업한 고한별 학생 인터뷰[링크]


올해 아시아나항공정비사로 합격한 학생 중 고한별 학생은 4년제 일반 대학을 다니다가

항공정비사의 꿈을 키우기위해 대학을 그만두고 전문학교로 입학하여 꿈을 이루었다고 하네요.

저도 항공전문학교를 졸업했지만, 저조차도 4년제 일반 대학을 다니다가 군 전역 이후

한국항공전문학교 항공정비과로 입학한 케이스이기도 하죠.. ^^;



제가 학교를 다니면서 가장 좋다고 느꼈던 것은 아마도 '실무중심 수업'이 아닐까 싶네요.

그렇기 때문에 자격증 취득률도 높고, 졸업 전까지 '항공산업기사' '항공정비사 면허증'까지 취득할 수 있는거구요.

요즘 일반 대학을 나와도 취업이 어려운 판국인데, 전문학교의 경우 졸업 전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기 때문에

그만큼 취업이 쉬운 장점도 있죠.


저같은 경우엔 학교 재학 중 이스타항공으로 6개월동안 산학실습을 나가

실무에 직접 참여도 진행했었네요. ^^





저와 같이 꿈이 항공정비사인 분들은 지금부터라도 열심히 항공정비사의 꿈을 이루기 위해

준비하시면 좋을듯 싶네요. 이번에 아시아나항공 항공정비사로 취업한 학생들도 오래전부터 꿈을 이루기 위해

자격증 준비부터 외국어 능력 향상 등.. 많은 준비를 해야 하죠.


많은 분들이 어릴 때부터 항공정비사를 꿈꾸거나 다니던 대학, 직장을 그만두고 항공정비사를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죠?

준비하시면서 항공정비가에 관련되 궁금하신 사항들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그럼 제가 아는 선에서 답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항공정비사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