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혈청년 달콤리뷰세상/컴퓨터유틸

[시디스페이스] 가상드라이브 시디스페이스 Lite 1.0 무료다운로드


시디스페이스가 무료로 사용 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시디스페이스 Lite 1.0버전을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시디스페이스 가상드라이브로 시디없이 iso파일을 실행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많이 알려진 가상드라이브 프로그램은 데몬과 시디스페이스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시디스페이스는 한국 개발자로 인해 개발되어 한글화가 되어 초보자들도 쉽게 사용하실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디스페이스 Lite 1.0은 공식화되어, 합법적으로 시디스페이스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 비스타와 윈도우 7버전을 완벽하게 지원하네요 :)

하지만, 가상 CD롬 이미지파일을 생성할 수 없으며, 가상 드라이브 갯수가 4개정도로 제한되고 있습니다.



시디스페이스 Lite 1.0 버전 무료다운로드 [링크]


시디스페이스 Lite 설치방법



시디스페이스 라이트버전 첫 실행화면입니다. 혹시 모르니 시디스페이스 설치전에 사용중이던 프로그램들을 안전하게 종료 후에 설치하시는게 좋습니다.


시디스페이스 사용권 계약서입니다. 설치를 하기전에 한번씩 잠깐이라도 읽어보세요^^ 크게 나쁜 계약서는 없겠죠?? 사용권 계약에 동의한다에 체크 후 다음버튼을 눌러주세요~


시디스페이스를 설치 할 폴더 선택 화면입니다. 시디스페이스 설치하려면 최소 42.2MB의 디스크 공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큰 용량이 아니므로 크게 문제 없을꺼에요.


시디스페이스말고 추가설치파일입니다. 시디스페이스 아이콘을 바탕화면에 생성하기와 스페이스클릭이라는 시디스페이스 스폰서 프로그램을 설치할껀지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필요하시다면 둘다 체크하시고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준비완료화면입니다. 전에 선택했던 것들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하시고 설치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설치중 화면입니다. 큰 용량이 아니므로 1분이내로 설치가 완료됩니다.


시디스페이스 설치가 완료되면 가상장치를 추가한다는 경고창이 뜹니다. 약 1분~2분정도 소요됩니다.


시디스페이스 설치를 완료하였습니다. 마침버튼을 누르기 전 시디스페이스를 실행시키려면 위에 보이는 시디스페이스 라이트 실행 체크박스에 체크하시고 마침버튼을 누르시면 시디스페이스 실행됩니다.


시디스페이스 실행

시디스페이스 환경설정화면입니다.
환경설정화면에서는 스킨과 업데이트 일정, 그리고 파일 확장자 등을 설정할 수 있으며..
윈도우 로그인 시 자동 실행 할 수 있도록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