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혈청년 달콤리뷰세상/컴퓨터유틸

무료 멀티통합코덱 하우코덱 다운받기

오늘도 코덱에 대해 포스팅을 쓸까합니다. 이미 많은 무료 코덱이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많은 무료통합코덱들이 쏟아져나오고 있습니다. 물론 많은 스폰서를 받은 제작사들이 만드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입니다.

오늘은 또 하나의 무료 통합 코덱! 멀티통합코덱인 하우코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덱이란 무엇일까요?

코덱(Codec)은 어떠한 데이터 스트림이나 신호에 대해, 인코딩이나 디코딩, 혹은 둘 다를 할 수 있는 하드웨어소프트웨어를 일컫는다. 또, 이를 위한 알고리즘을 가리키는 용어로도 쓰인다. 전기 통신분야의 용어로는 디지털 회신, 곧 송수신 장치를 뜻하였으며, "부호기", "복호기"를 합쳐 불렀다.

코덱에는 데이터 압축 기능을 사용하여 자료를 압축하거나 압축을 푸는 소프트웨어나, 소리, 동영상 등의 자료를 다른 형식으로 변환하는 장치 및 소프트웨어가 포함된다.

코덱의 자료는 위키백과에서 퍼왔습니다. 코덱의 중요점은 즉, 아날로그 영상을 디지털 영상으로 변환하는 프로그램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하우코덱은 저작권 문제없이 코덱을 한 패키지 형식으로 모아 영상과 오디오 등을 바로 재생시킬 수 있습니다.



하우코덱 설치방법입니다. 설치시 크게 어려운 사항이 없으며, 그림을 보시면서 설치하셔도 정말 쉽게 설치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