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혈청년 달콤리뷰세상/취업정보

허덕이는 취업난, 지금 당장 준비해야 될 것 "남다른 취업 전략"

날로 심각해지는 취업난 속에서 살아남으려면 무엇을 준비해야 될까? 취업을 하는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질문 중에 한가지 일 것입니다. 남들과 다른 아이디어, 면접, 특기 등등.. 자신만의 독특한 아이디어로 준비 할 것입니다. 또한 많은 경험을 통해 얻어진 특기로 취업을 준비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단순한 경험이 아닌 직접 보고 느끼고 체험해서 통해진 값진 경험은 그 어떤 것이라도 비교 할 수 없는 것이죠. 많은 대학에서는 무더운 여름을 막론하고 캠프까지 만들어서 합숙을 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 처럼 취업난의 문은 좁고 들어가려는 사람은 많으니 경쟁이 치열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된 것이겠죠. 남다른 취업 전략을 짜기 위해선 무엇을 먼저 갖추어야 되는지, 어떻게 준비하면 효과적인지.. 이미 많은 정보들은 인터넷이나 책에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그 준비를 알면서도 소화해내기가 절대 만만치 않죠.

25살 이하 고졸 남성 10년간 취업 최악
어떤 인터넷 뉴스를 본 적이 있습니다. 25살 이하 고졸 남성 10년간 취업 최악이라고 하는 제목이 달린 인터넷 뉴스였습니다. 25살 이하 고졸 남성 경우 취업에는 복합적인 애로 요인이 많아 인구구성의 변화와 고학력화로 바뀌어진 사회에 고졸 남성 경우 취업이 상당히 어려워지고 있다고 합니다. 반면, 전문대졸 이상 여성의 고용률은 소폭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서울대도 취업 캠프, 학생들 취업준비로 바빠..
취업난에 어느 대학생이든 취업을 준비하는 것은 똑같습니다. 여름 방학을 통해서 취업 캠프를 준비하여 좋은 취업 정보와 취업에 관련된 특강 위주로 취업 캠프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서울대뿐만 아니라 이미 다른 많은 대학에서도 취업 캠프와 특강을 진행하여 취업에 관련된 많은 정보를 얻어가고자 하는 대학생들에게 많은 정보를 알리고 있습니다.


자기 소개서는 취업 첫 단추
가장 처음 취업을 하려고 준비하는 것중에 자기 소개서입니다. 취업포털 커리어에서 취업자 350명을 조사한 결과 대학 졸업생들이 취업하기까지 낸 자기 소개서만 무려 평균 34회정도로 조사되었다고 합니다. 이 처럼 자기 소개서는 취업에 절대 빠질 수 없는 존재이기도 합니다. 자기 소개서 항목을 보면 기업이 어떤 인재를 원하는지도 알 수 있다고 합니다.
(관련기사 보러가기)

남들과 다른 직업 새로운 일자리 창출
취업이 어려운 반면 또한 많은 일자리들이 창출되고 있습니다. 피부관리사, 제과제빵사, 병원코디 네이터, 컬러리스트 등등.. 많은 일자리들이 창출되고 있습니다. 또한 애완견시장의 고급화, 명풍화 열풍이 불면서 애견관련 직종 일자리들이 많이 창출 되가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보러가기)

또한 많은 취업을 준비하는것 중에 하난 바로 영어 토익이라고 생각됩니다. 많은 대학생들 말고도 이미 많은 기업을 다니고 있는 직장인들 또한 절대 빠트릴수 없는게 토익이죠. 점점 글로벌화 되어가는 사회에 발 마추어 준비해야 될 것 같습니다. 요새 중국어 또한 많은 수강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점점 선진화되어가는 중국에 마추어 발 마추어 나가려는 준비는 아닐까 합니다. 이렇듯 남들과 다른 취업 전략과 자기 계발에 힘 쓰는게 가장 최고의 취업 준비가 아닐까 생각됩니다.